▲ 정현복 광양시장의 부동산 이해충돌 논란과 관련, 수사를 벌이고 있는 전남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 소속 수사관들이 13일 광양시청 전산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마친 후 복사한 전산자료를 들고 걸어나오고 있다.

정현복 광양시장의 부동산 이해 충돌 논란과 관련시민단체의 고발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이 13일광양시청과 시장관사 등을 압수수색하며 본격적인 혐의입증에 나섰다.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13일 오전 9시부터 수사관 20여명을 투입해 광양시청 시장실과 전산실, 도로과, 시장관사 등에 대해 압수 수색했다.
이날 경찰은 도로개설 관련 부서에 대한 압수수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 부동산투기 의혹과 관련한 사항에 우선 수사력을 집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경찰은 정 시장과 부인이 받고 있는 의혹과 관련해 도로 개발과 관련한 자료, 통화기록 등이 남아 있는지 조사하고 컴퓨터에 담긴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정 시장은 경찰의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시간에도 광양시의회 제 29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참석해 평소와 다름없이 일정을 소화했다.
정시장은 자신과 가족의 땅에 도로를 개설해 부동산 이해 충돌 논란을 빚고 있다. 
광양시는 광양읍 호북마을 일원에 일반상업지역과 주거지역을 구분하는 도시계획도로개설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 도로가 정시장과 아들의 땅을 그대로 관통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는 것. 
하지만 정 시장은  이 도로는 도시계획시설결정 등 정상적인 행정절차를 이행해 개설하고 있으며, 문제의 땅은 41년 전부터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정시장 부인이 매입한 진월면 신구리 농지 인근 지역에 군도 6호선 도로 개설 사업이 진행됐다는 의혹과 성황·도이 택지개발지구의 토지보상방식의 특혜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정 시장은 앞서 “부동산 논란과 관련해 법적 책임을 질 일이 발생한다면 즉시 시장직에서 물러나겠다”며 “이번에 제기된 부동산 논란과 관련해 조금이라도 부끄러운 일을 한 적이 없다”고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또 정 시장은 진월면 신구리 정시장 부인 명의 토지를 사회 환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정 시장의 이 같은 입장발표 이후에도 정시장과 관련된 의혹은 계속 증폭되며 고소고발이 잇따르고 있다.
문중묘와 관련, 조성과정에서 산지관리법을 위반했다는 고발에 이어 정시장 취임 이후 채용한 공무직과 청원경찰 채용과정에 친인척과 측근의 가족들이 특혜채용됐다며 고발장이 접수된 것.
광양시의 공무직과 청경 채용에 정시장의 조카를 비롯한 친인척과 선거캠프에서 활동한 인사의 부인과 자녀, 며느리까지 채용이 이뤄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공무웑노조 게시판 등에는 정시장 취임이후 채용된 200여명에 달하는 공무직 및 청경의 채용과정에 대한 전수조사가 필요하다는 글등이 올라오고 있다.
또, 정시장의 동생이 목사로 있는 교회 신자들이 인사상 특혜를 받았다는 주장까지 제기되고 있어 향후 경찰의 수사결과가 주목된다.

양재생 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