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어린이보육재단, 출산가정에 축하용품 지원

기사승인 2021.02.18  09:50:33

공유
default_news_ad1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이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광양시 모든 가정에 출산 축하용품(육아도서)을 지원한다.
저출산 시대에 출산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이 사업은 기존 시 중심의 임신·출산 시책과 달리, 시민들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출산가정에 축하물품을 전달하며 마음을 나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작년 총 994세대에 내복, 바디로션 등 출산용품 6종을 지원한 재단은 보건소에서 출산용품을 지원함에 따라 차별화를 위해 올해부터 육아도서를 지원하고 있다. 
육아도서는 유아용 2권, 부모용 1권 총 3권으로 이뤄져 있으며, 부모에게 정확한 육아정보를 제공하고 아이에게 사운드북, 촉감책으로 오감 발달 자극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방법은 신생아 가정의 부 또는 모가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출생신고 시 출산 축하용품 신청서를 제출하면 다음 달에 집에서 받을 수 있다.
황재우 보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은 물론 시민 모두가 힘을 합해 ‘우리 지역의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로 키우자’는 재단의 취지에 맞게 더 나은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2021년도 사업으로 ▶ 창의력 쑥쑥, AI 로봇 보조교사 지원사업 ▶ 맘스테이션 설치 지원사업 ▶ 보육시설 영유아 발달 순회 지원사업 ▶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지원사업 등 16개 사업을 추진한다.

신미리 기자

 


신미리 기자 miri950@naver.com

<저작권자 © 광양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