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남 드래곤즈 선수와의 데이트 (12) / 전남 공격의 핵 에르난데스

기사승인 2020.08.13  09:17:15

공유
default_news_ad1

- “팀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도록 노력할 것”

 

   
▲ 데뷔전에서 10분만에 골을 뽑아낸 에르난데스 선수

코로나 19로 브라질 리그 중단돼 뛸 수 있는 팀 찾던 중 전남과 연결돼 입단

전남 드래곤즈는 현재 K리그2 10개의 팀 중에서 가장적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경기당 0.71골의 실점(14경기에서 10실점)만을 허용하고 있어 수비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팀 득점은 경기당 1골(14경기에서14골)로 8위에 위치하고 있어 공격에서 여전히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다. 
이러한 전남의 아쉬운 공격력을 해소하기 브라질 1부 리그 세리에A의 공격수 에르난데스를 지난달 영입했다. 에르난데스는 전남의 기대에 부응하듯 지난 데뷔전에서 10분 만에 골을 넣어 강한 인상을 남겼다. 전남 공격진의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어줄 에르난데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Q. 전남으로 오게 된 것을 환영한다. 간단히 자기소개를 한다면?

➣ 1999년생 브라질 그레미우 출신인 에르난데스입니다. 지난 12라운드 경남 전에서 데뷔전을 치렀고 앞으로 전남의 공격수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Q. 전남 드래곤즈 선수단의 첫인상과 합류 소감은?
➣전남드래곤즈에 처음 왔을 때 코치진과 선수들이 너무나 열렬히 환영해줘서 이 팀에서 잘할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진심으로 환영해 주는 코치진 및 선수들과 함께한다면 서로 서로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 것입니다. 리그가 끝날 때까지 열심히 해서 팀에 꼭 필요한 존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Q. 전남드래곤즈로 오게 된 동기가 있나?
➣ 2020년 브라질 리그가 시작되었을 때 세계적으로 코로나 사태가 일어나는 바람에 리그가 중단이 됐습니다. 그래서 경기를 못 뛰고 있다가 뛸 수 있는 클럽을 찾던 중 전남과 연결이 돼서 이렇게 오게 됐습니다.
Q. 코로나19로 가족들 역시 걱정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 한국으로 오는 것에 대한 가족들은 반응은?
➣ 코로나 때문에 가족들의 걱정이 많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족들의 공통된 의견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무엇인가에 도전 하는 것이 더 낫다는 거였어요. 오히려 좋은 기회이고 좋은 결정이라고 이야기 해줬습니다. 또 저에게 어디를 가든 스스로 건강을 잘 챙겨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Q. 공격력 강화가 필수인 전남으로서 에르난데스 선수에 대한 기대가 큰데 이에 대한 생각은?
➣ 우선 전남에서 기대하고 있는 만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저의 임무는 전남에서 골을 넣어야 한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골을 넣기 위해 개인적인 욕심으로 경기를 진행 하지 않을 것입니다. 실점이 나지 않는 상태에서 득점이 나와야 승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팀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Q. K리그 데뷔전이 참으로 인상적이었는데 자신이 그동안 생각했던 데뷔전의 모습이었나? 
➣ 많은 기대를 받고 경기장에 들어갔기 때문에 보다 집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골은 자연스럽게 나온 것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한국축구는 훨씬 빠르고 수비의 압박이 강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잘 적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자신만의 강점은?
➣ 183cm 신장에서 나오는 유연함 속에 스피드를 이용한 드리블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Q.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한 본인만의 훈련법이 있나?
➣ 기본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력 및 근 지구력을 효율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저는 전신 근육을 균형 있게 발달 시켜 주는 코어운동 위주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영향 보충을 충실히 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Q. 한국에 와서 가장 맛있게 먹은 음식이 있다면?
➣ 아직까지 음식이 다 맞지는 않지만 조금씩 적응해 가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얼마 전에 한 식당에서 선수단 회식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먹었던 소갈비살이 기억에 가장 많이 남습니다. 
Q. 아직까지는 팀에 완벽적응 하지 못했을 텐데 팀에 적응하기 위한 최소의 시간은? 
➣ 시차와 팀 분위기, 음식 등 전반적인 것을 고려했을 때 아무래도 적응하는데 1달 정도는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롤 모델이 있다면?
➣ 현재 파리 생제르맹에서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는 네이마르 선수입니다. 지구촌의 많은 축구팬들이 그가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골 결정력과 빠른 스피드, 폭발적인 드리블에 설레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 팬들 중 한명입니다. 특히 현란한 발놀림은 제가 꼭 닮고 싶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의 동영상을 시간이 날 때마다 자주 찾아보고 있습니다. 네이마르 선수가 브라질 출신이라는 점에서 더욱 애정이 가는 것도 있지만 그의 멋진 플레이만으로도 저의 롤 모델이 되기 충분했습니다.
Q. 축구선수로서 이루고 싶은 것은?
➣ 저의 궁극적인 목표는 (브라질)국가대표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전남 드래곤즈의 선수가 됐으니 무엇보다 먼저 전남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고 싶습니다.
Q. 올해 목표가 있다면? 
➣무엇보다 팀이 우승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좋은 몸 상태와 높은 경기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개인적인 기록도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13경기가 남아있는데 한 경기당 한 골씩 넣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를 한다면?
➣지금까지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응원을 하며 힘든 시기를 보내왔는데 이제는 경기장을 찾아 응원을 펼칠 수 있게 되었으니 드래곤즈가 앞으로 더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찬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외치는 함성이 승리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양재생 기자


양재생 기자 ttexta@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