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오는 23일 오후 3시 중마동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 국제교류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다.
제1부 행사는 청소년 문화센터에서 활동하는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홈스테이 활동 영상을 상영하고, 사업소개, 우수사례 발표, 유공자 표창 등 주요성과를 시민과 적극 공유해 향후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제2부 행사로 토크콘서트 시간에 '비디오스타', tvN '어쩌다어른', '나의 영어 사춘기 시즌1, 2' 등에 출연한 시원스쿨 대표강사 이시원씨를 초청해 '우리아이 글로벌 인재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참가한 시민들이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 기간 중 우리시를 방문한 중국 푸저우(福州)시 제11중학교(광양중과 교류)와 중국 루이안(瑞安)시 안양(安阳)실험중학교(광영중과 교류) 청소년들의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홈스테이 활동 사진 및 소감문 전시, 포토존 및 한복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학생 참여 공간을 마련하여 행사에 참가한 학부모와 학생들이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민석 철강항만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광양시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시와 학교, 학생, 학생가정 등의 공동 참여 사업인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미아기자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