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 가을 인생사진은 서천변에서 만드세요”

기사승인 2019.10.10  09:30:30

공유
default_news_ad1

- 코스모스 이번 주말 만개 예상 가을정취 즐기려는 시민들 발걸음 이어져

   

광양읍 서천변에 식재한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가을 정취를 느끼려는 시민과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광양읍은 도심꽃가꾸기사업의 일환으로 서천변 고수부지 5만9,500㎡에 꽃단지를 조성하고 공공근로와 지역일자리 인력을 투입하여 여름 내내 정성들여 관리해 왔다.
7일 현재 서천변의 코스모스 개화율은 80~90% 정도로 이번 주말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추억을 남기려는 시민과 사진동호회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광양시는 올해 서천변 꽃단지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하여 화장실과 그늘막 쉼터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입체화단을 조성하는 등 이용편의와 미관보호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을 위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천변 공간을 확대해 나감과 아울러 이용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이 백일홍, 코스모스와 함께 가을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읍은 올 한해 동‧서천변 고수부지에 가을에는 백일홍과 코스모스를, 봄에는 유채, 메밀, 꽃양귀비, 수레국 등의 계절꽃을 식재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황망기 기자

황망기 기자 mkih@naver.com

<저작권자 © 광양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