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4일 열린 제1회 주민자치위원 화합 한마당행사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자들이 밸리댄스를 선보이고 있다.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주민자치위원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14일 광양읍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 및 화합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친목을 쌓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이 펼쳐져 각 주민자치센터는 1년 동안 운영해온 에어로빅, 밸리댄스, 노래교실, 웃음교실 프로그램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또한, 전체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수체조 등 레크리에이션과 큰 공 넘기기, 풍선기둥세우기 등 팀별 미니체육대회도 마련돼 자치위원들 서로 서로가 하나 되는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태인동-서양화, △금호동-칼라믹스 및 캘리그라피 △중마동 캘리그라피 및 사진 등 주민자치 작품대전이 체육관 내에 전시돼 행사장을 찾은 모든 이들이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이날 화합 한마당 행사에 참석한 정현복 시장은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이 행사를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의 화합과 새로운 발전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